도박중독 예방법

 

 

 

도박중독은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가족들 까지 파경에 몰아갑니다. 때문에 중독 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그 예방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도박중독 예방법

 

도박은 무엇보다 충동적으로 해서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충동만 잘 조절한다면 도박중독으로 가는 길은 없습니다.

 

결정미루기

도박이 하고 싶다! 막 충동이 일어난다? 이때 딱 15분 동안 도박을 할것인지 말것인지 생각하며 기다립니다. 이 시간동안 도박 충동은 약화됩니다.

 

 

상상하기

내가 지금 도박을 하게 되면 우리가족들이 어떻게 고생하고 있는지.. 과거에 도박으로 인해 어떠한 곤경에 빠졌었는지를 되돌아봅니다. 그리고 변화하고자 하는 생각을 하고 도박을 하지 않고도 내가 얼마나 잘 살아왔는지에 대해서도 상상합니다.

 

 

 

 

 

주의 분산

도박이 하고 싶어지는 충동이 올라올 때, 지금 바로 내가 할 수 있는 다른 일에 집중해 봅니다. 계획 짤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 의지할 필요가 없는 일이 좋습니다. 운동같은게 좋겠네요.

 

 

나에게 말하기

도박 충동이 생길 때, 이렇게 내 자신에게 말해봅시다.

 

"내 삶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도박을 하는 것이 그 해결책이 아니야."

 

"딱 한판더 해서 얻는 즐거움에 비해 내 가족과 내 자신이 치를 대가가 너무 크다.."

 

 

 

 

도박, 정말 삶을 파경으로 몰아버릴 수도 있는 무서운 놀이(?)입니다. 항상 예방법을 잘 기억해두시고.. 무엇보다 발을 들여놓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