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라는거 매일 꾸준히 해야 늘어납니다. 단어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10개만 외워도 한 달이면 300개.. 이렇게 누적되다 보면 한달, 두달,,, 1년이면 어느 정도 기초 회화 실력은 갖추게 되죠. 오늘은 boss someone around라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oss someone around."

누군가에게 사장 노릇을 하다.

 

 

직역을 하면 위와 같은 뜻인데요. 의역하면 "누군가에게 이래라 저래라 명령하다/지시하다"라는 의미 입니다. Boss는 명사로 흔히 사장이라는 뜻인데요. 감독하고 지시하고를 나타내는 동사로도 사용됩니다. 비슷한 표현이 무엇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order someone around"

 

"push someond around"

 

 

 

 

 

 

그럼 이 표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예문을 통해 보겠습니다. 회사나 공동체 생활을 할 때 이런경우가 있을텐데요. 사장도 아닌게 자꾸 나에게 이래라 저래라 지시할 때 이렇게 표현해보세요.

 

 

Why are you always ordering me to do this and that? Who do you think you are?! You're not my boss, so stop trying to boss me around.

해석해볼까요?

 

왜 넌 항상 나에게 이것 저것 시키니? 네가 뭐라도 되니? 넌 내 사장이 아니야. 그러니 이래라저래라 지시하려 하지마.

 

 

어때요? ^^ 이런 표현 좀 익혀두면 좋겠죠?ㅎ 자신의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면 상대방도 더 이상 이래라 저래라 시키지는 못할거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