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늘어만 가는 이태백과 삼포세대.. 

 

*이태백 : 이십대 태반이 백수

*삼포세대 : 연애, 결혼, 출산 세 가지를 포기한 세대를 일컫는 말

 

 

 

 

대한민국의 대부분 학생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 초, 중, 고등학교 그리고 고3 수험생이란 인고의 1년의 시간을 보낸 후 대학교를 입학하고 곧 졸업하게 됩니다. 

명문대학만 입학하고 졸업하면 보장된 명품인생과 대기업 취업이 보장되던 시절이 이미 예전 이야기가 되어버린 듯 합니다. 정말 학창시절 내내 공부에 파묻혀 사는 현실입니다.

그런데 고학력 시대에 요즘 대학생들이 더 이상 듣고 싶지 않은 뉴스로 '실업률'을 꼽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학교를 졸업하고도 취업이 안되어 점점 늘어만 가는 실업률 때문에 졸업을 늦추어 만연 대학생 또는 대학교를 졸업하고도 딱히 목적이 없이 실업자를 면하기 위해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수도 늘어만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제는 취업성공이라는 비좁은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력과 실전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구직자의 취업실패 원인 1위는 영어!

점점 세계 경제와 시장이 글로벌화 되면서 대부분의 기업은 구직자들에게 유창한 영어실력과 외국문화에 익숙한 글로벌화 된 인제를 선호합니다. 

 

최근 한 조사에서 4년 대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이 힘든 이유 및 취업을 위해 높여야 할 스펙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입사 불합격 원인 1위는 영어점수(29.8%)였으며,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스펙은 어학점수로 30.2%가 응답했습니다.

   

즉,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을 위해서 영어실력 향상이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기업들은 학생들의 영어점수(토익, 토플) 및 영어 인터뷰에 비중을 강화하여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