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 컨셉이 극과 극인 이유



▲ 블로그메인화면 캡쳐, 블로그컨셉 : 다양한 정보 속 19금




얼마 전부터 블로그에 대한 그리고 온라인에 대한 궁금점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인터넷이 보편화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특히 블로그라는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누구는 그냥 블로그에 일상적인 글을 쓰고 이웃들과 교류하지만 어떤이들은 블로그를 통해 돈도 벌고 제휴도 하고 다양한 수익활동도 합니다.


저는 그냥 이러한 흐름을 벤치마킹하여 따라해보고 있습니다.ㅋ 일상 글도 써보고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을 알아내서 따라해보고 다양하게 활용중이죠. 블로그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텀블러, 구글, 싸이월드 모두 사용중입니다. 어떻게 이 많은걸 다 운영하나..? 대충 시간 날 때 한두개씩 하는거죠.ㅋ 글쓰는게 어려운것도 아니고 대충 이거저거 포스팅하고 다양한 자료들 인용해서 블로그를 운영중이죠.


그리고 지금 포스팅 중인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컨셉을 아주 극과극으로 잡았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19금 컨텐츠들을 올리고 있죠. 다양한 정보는 사실 쉬운일입니다. 지식에 대해 이거저거 올리니깐 고민할 것이 없으니깐요. 그러나 19금 컨텐츠는... ㅋㅋㅋ 어렵네요. 이미지 구하는것부터 라이팅까지 남의 글을 벤치마킹을 해도 어색한건 사실이죠.


그런데 왜 19를 올리냐구요? ㅎㅎㅎㅎ 이유는 단순합니다. 사람들의 반응을 보기 위함이죠.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자는 시각에 약하다죠. 그래서 검색결과 화면에 자신이 원하지 않더라도 조금은 19스러운 이미지나 글이 보이면 클릭한다고 해요. 동감합니다. 19 올리기 시작한 시점부터 티스트로 블로그 방문자수는 늘어났으며 키워드 분석 결과 19 키워드로 많이들 방문하거든요. 그러니 블로그에 좀 야시시한 이미지가 있어도 변태라고 생각하지 마세요.ㅋ


물론 이런 컨텐츠는 국내 포털에 노출되기는 힘들죠. 그래서 대부분 구글을 통해서 유입이 되고 있죠. 이러한 블로그 실험이 어떻게 해석될지 모르겠으나 일단 GO하다보면 다양한 인사이트들이 나오니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짭짤한 부수입도 생기니 시간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구요.ㅎㅎㅎㅎ


많은 블로거들이 '저품질' 이슈를 논합니다. 저품질이 뭐냐? 네이버 검색결과에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노출되지 않는 블로그를 지칭하죠. 이런 의미로 보면 지금 작성중인 이 블로그는 저품질입니다. 왜냐? 네이버에 전혀 노출이 안되거든요.. 우리나라는 네이버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보통 네이버를 기준으로 말을 하더군요.


검색엔진 시장이 언제까지 네이버가 독식할지 모르겠으나 구글이나 다음 유저들도 30%정도는 됩니다. 근데 확실히 네이버나 다음에 광고하는 것이 블로그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현재로서는 사실이죠. 구글은 정말 검색만 하고 수익에 별로 도움은 안되거든요. 블로그 수익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텀블러,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인데요. 이건 정말 심혈을 기울여야 국내 포털에 노출됩니다.허나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포기하는게 좋죠. 장점은 블로그 생성이 편하다는 점이죠. 구글 블로그도 마찬가지구요.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해보며 느낀건 네이버는 정말 폐쇄적이다. 이걸 아주 심각하게 느끼고 있지요.ㅎㅎㅎㅎ 네이년이라고 부르는 이유도 알 것 같아요.ㅋㅋㅋ


그럼 이만 줄일게요.ㅋㅋ



+ Recent posts